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6-08 10:38:23
  • 수정 2021-06-09 14:09:43
기사수정

▲ 스트라타시스, 올인원 의료용 3D 프린터 ‘J5 MediJet’ 출시



3D 프린팅 솔루션 선도 기업 스트라타시스가 헬스케어 서비스 및 의료기기 기업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의료용 3D 프린터 ‘J5 MediJet’을 출시했다.

스트라타시스 J5 MediJet은 여러 애플리케이션을 하나의 시스템으로 통합한 올인원 프린터다. 다양한 소재와 색상은 물론, 의료기기의 안정성 및 성능을 증명하는 FDA의 510K 인증 심사를 거친 분할 소프트웨어를 지원하므로, 3D 해부학 모델, 드릴링, 절단 가이드 제작 등 정교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J5 MediJet로 제작한 가이드와 모델도 멸균 및 생체 적합성을 인증 받았다. J5 MediJet은 경제적인 가격의 소형 프린터로, 소규모 실험실과 연구공간에서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다.

치과용 J5 DentaJet, 고성능 소형 모델 J55에 이어 스트라타시스 J5 시리즈에 새롭게 추가된 J5 MediJet은 특허 등록된 회전 빌드 플랫폼과 고정 프린트 헤드로 안정성을 극대화하고 유지 보수를 단순화했다.


소형 모델임에도 출력량 또한 탁월하다. J5 MediJet은 여타 3D 프린터 대비 최대 30% 빠른 작업 시간을 자랑하는데, 자동 빌드 트레이 배열과 수정을 제공하며, 써드파티의 segmentation 및 디자인 소프트웨어와 쉽게 연동할 수 있는 최신 3MF 파일 확장자를 지원하는 등 간편한 워크플로우를 통해 이를 구현한다.

신제품 J5 MediJet은 합리적인 단일 소재 모델링을 위한 DraftWhite™ 소재는 물론, 다양한 연질 및 경질 색상과 투명 소재를 모두 지원한다. 여러 소재를 출력할 수 있기 때문에, 하나의 플랫폼에서 광범위한 의료 모델링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고, 따라서 여러 대의 프린터를 구매하는 비용이나 아웃소싱 비용을 줄일 수 있다.

오스낫 필립 스트라타시스 헬스케어 담당 부사장은 “스트라타시스는 의료 분야에 초점을 맞춘 합리적인 가격의 소형 3D 프린터 J5 MediJet을 통해, 중소형 병원에서도 수술방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멸균 모델 및 가이드 제작을 가능케 한다”며, “또한, 의료기기 기업은 J5 MediJet을 활용해 벤치마크 테스팅을 위한 모델이나 실제 병리 상황에서의 기기 활용 방안을 보여주는 제품 데모를 생산함으로써 더욱 빠른 속도로 시장에 혁신을 불러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J5 MediJet은 510K 인증을 거친 의료용 디지털 영상과 통신 표준 소프트웨어 패키지로 임상 진단용 적합 평가를 받았다. J5 MediJet은 조직 및 뼈에 대한 국소 접촉, 피부에 대한 장기 접촉 및 의료기기의 호흡 가스 경로 인증을 거친 생체적합소재를 사용할 수 있으며, 인쇄된 모델은 소재에 따라 스팀, 감마 및 EtO 방식으로 멸균 가능하다. 스트라타시스 J5 MediJet 소재 및 하드웨어 제조 현장은 국제 표준 의료기기 품질 경영시스템 ISO 13485 인증을 취득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yes9.co.kr/news/view.php?idx=1160
서브_한국종합정밀강구
서브_유니팩시스템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