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11-09 11:35:42
기사수정


▲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는 KOTRA와 함께 11월 9일부터 18일까지 8일간 온라인으로 ‘Korea IT Expo in Japan’ 행사를 개최한다.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는 KOTRA와 함께 11월 9일부터 18일까지 8일간 온라인으로 ‘Korea IT Expo in Japan’ 행사를 개최한다.


2009년 제1회를 시작으로 올해 16회째를 맞이한 ‘Korea IT Expo in Japan’은 국내 중소·중견 SW 기업들의 일본 진출 및 교류 활성화를 위해 KOTRA 도쿄 무역관에서 매년 개최하는 행사다.


올해는 특히 협회와 협력하여 사전 시장성 평가를 통해 국내 유망 ICT 기업을 발굴하고 최종 33개 기업을 선정했다. 일본 기업은 Softbank, NEC, IIJ 등의 글로벌 기업, 스타트업, VC 등 100개사가 참여한다.


이번 엑스포는 실질적인 비즈니스 매칭과 투자를 중심으로 행사를 구성하였다. 9일부터 18일까지 7일간 국내 기업과 바이어가 화상상담을 할 수 있도록 1:1 온라인 상담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행사 기간 동안에는 최근 디지털 전환 가속화에 발맞춰 ‘제조업부터 BTS까지, 한국의 뉴노멀과 DX’, 한국 사례를 통한 스마트시티의 미래‘를 주제로 웨비나도 열린다.


또한, 일본 진출 경쟁력을 보유한 우수 기업 5개사(블루시그널, 자이냅스, 클로봇, 쿼드마이너, 키센스)는 피칭 기회를 제공하여 ICT 바이어, VC 등을 대상으로 기술 홍보도 진행된다.


조준희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장은 “최근 일본 역시 전 산업의 디지털화가 추진되고 있는 만큼 이번 행사는 일본 시장 진출에 애로를 겪는 국내 중소기업들에게 기회의 장이 될 것으로 예상되며, 향후에는 단계적 일상 회복을 통해 위축된 수출길이 활력을 찾고 더 많은 혁신적인 SW기업들이 일본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yes9.co.kr/news/view.php?idx=1251
서브_한국종합정밀강구
서브_유니팩시스템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