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8-08 15:48:07
기사수정


▲ 로보틱스 선도기업 ㈜나우로보틱스가 인천광역시 일자리창출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로보틱스 선도기업 ㈜나우로보틱스는 8일 최근 2022년 인천광역시 일자리창출 우수기업에 선정됐으며, 지난 7월 26일 인천시청에서 개최된 ‘2022년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인증서 수여식’에서 현판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제도는 인천시에서 기업들의 지속적인 성장과 양질의 일자리를 통해 고용을 활성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인천시에서 2년 이상 운영 중이며, 전년도 12월말 기준 근로자 증가원인이 5명 이상이면서 증가율이 5% 이상인 기업을 대상으로 자체 평가를 거쳐 20개 기업만이 선발된다. 선정된 기업은 2년간 유효한 인증서와 현판 및 지자체로부터 경영안정자금 등 다양한 혜택을 지원받을 수 있다.


나우로보틱스는 지난 2020년에도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인증을 받은 바 있다. 이후 2년 동안 지속적으로 인력에 대한 투자를 적극적으로 진행하여 일자리 확충에 크게 기여했다. 특히 2021년 말과 비교해 2022년 8월 기준 고용 증가율은 무려 36%나 된다.


나우로보틱스는 올 상반기에 사옥 확장 이전을 하고 자사 로봇 양산 체계를 본격적으로 가동하면서, 더욱 효율적으로 제품생산을 진행하고 고객사를 대응하기 위해 생산직 근로자를 지속해서 충원했다.


또한 기업의 R&D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기업부설연구소 인력도 확충했다. 7년간 플라스틱 사출성형 시장에서 다양한 로봇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올 하반기에 제조현장에 최적화된 물류로봇을 출시하기 위해 개발 후반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나우로보틱스 이종주 대표는 “중소기업에서 인력은 곧 기업의 경쟁력과 직결된다”면서 “앞으로도 직원들이 자랑스럽게 여기고 자신들의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본격적으로 제조 물류 자동화 시장으로 진출해 사업영역을 확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나우로보틱스는 산업용 로봇 전문 기업으로, 2016년 창립 이래 꾸준히 흑자성장을 기록해 올해부터 자사 로봇 양산 체계를 구축하고 산업용 로봇 신제품을 출시했다. 또한, 다양한 자동화 솔루션과 제어 기술 개발을 토대로 물류 자동화 시스템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며, 기업 IPO 공개를 추진 중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yes9.co.kr/news/view.php?idx=1409
서브_한국종합정밀강구
서브_유니팩시스템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