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10-31 15:31:43
기사수정


▲ 엑소스피어랩스-레드윗, 스타트업 기술보호 위해 맞손




B2B SaaS기업 엑소스피어랩스와 레드윗이 국내 스타트업의 기술보호를 돕기 위한 비즈니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엑소스피어랩스는 SaaS기반의 올인원 보안서비스 엑소스피어를 제공한다. 서비스 하나만으로 PC업무환경에 필수적인 보안요소를 간편하게 갖출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무료버전부터 사용할 수 있으며 외부 해킹방어와 내부 정보유출예방에 대한 다양한 기술적 보호조치 제공을 통해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의 보안활성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레드윗은 국내 전자연구노트 ‘구노’를 서비스하는 블록체인기반 테크 스타트업이다. 구노는 기존에 수기로 작성하던 연구노트의 작성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켜줄 뿐만 아니라 기업의 기술과 아이디어 보호장치로 활용이 가능하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스타트업의 기술보호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한다. 기술보호에 대한 정보를 쉽게 습득할 수 있는 무료 기업보안 웨비나를 공동 개최하고, 양사의 주력상품인 엑소스피어와 구노를 ‘기술보호 스타팅 패키지’ 상품으로 구성해 예산 여력이 없는 스타트업을 위해 저렴한 비용으로 제공한다.


엑소스피어랩스 박상호 대표는 “이번 레드윗과의 비즈니스 제휴를 통해 관리적, 기술적 보호에 지적재산 보호까지 더해 스타트업에서 기술보호를 위해 필요로 하는 풀패키지를 구성할 수 있게 되었다” 며 “기술보호에 소홀하면 기업에게 돌이킬 수 없는 리스크로 다가올 수 있는 만큼 사이버 보안이 경영의 필수 아이템으로 인식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레드윗 김지원 대표는 “모든 기업은 경영 리스크인 보안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정보보호경영이 필요하다. 이를 쉽고 간편하게 해결하기 위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엑소스피어랩스와 함께 노력하겠다.” 라고 의견을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yes9.co.kr/news/view.php?idx=1461
서브_한국종합정밀강구
서브_유니팩시스템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