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3-02 16:38:39
기사수정


▲ 부산대학교 에너지기술인력양성센터가 3월 16일부터 17일까지 스마트팩토리 실무인력 양성을 위한 강좌를 진행한다.



부산대학교 에너지기술인력양성센터가 스마트팩토리 실무인력 양성을 위해 ‘스마트팩토리 구축을 위한 생산공정 자동화 실무’, ‘생산설비 최적화 개요 및 비젼 시스템 실무’ 강좌를 3월 16일부터 17일까지 이틀간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온라인·집체 혼합강의로 진행된다.


스마트팩토리는 제품의 기획부터 판매까지 모든 생산과정을 ICT(정보통신기술)로 통합해 최소 비용과 시간으로 고객 맞춤형 제품을 생산하는 사람 중심의 첨단 지능형 공장이다. ICT 기술을 활용해 제품 제조 과정 전반의 효율성을 증진시키는 개념이다.


스마트팩토리 분야는 2019년부터 제조 자동화와 글로벌 공급망 확장 수요가 증가하면서 관련 시장이 커지기 시작했으며, 특히 2020년 코로나19로 인한 제조업의 생산성 및 글로벌 공급망에 문제가 생기면서 수요가 크게 확대됐다.


또, 2021년과 2022년에도 신기술과 결합된 스마트팩토리 수요가 증가했다. 2023년 글로벌 스마트팩토리 시장 규모는 2,691억 8,000만 달러로의 성장이 전망된다.


부산대학교 에너지기술인력양성센터의 이번 강좌는 스마트팩토리 도입(예정) 제조업 분야 종사자에게 많은 도움이 될 내용으로 구성됐다.


‘스마트팩토리 구축을 위한 생산공정 자동화 실무’ 강좌는 스마트팩토리의 개념과 구성 요소 스마트팩토리 구현에 필요한 자동화의 이해 생산 운영관리의 이해 등의 주제를 다룬다.


‘생산설비 최적화 개요 및 비전 시스템 실무’ 강좌는 정보 시스템과 제조 IT, 제조 현장 개선을 통한 스마트팩토리 구현 스마트팩토리 구축 방법론 및 구축 사례 연구 등의 주제로 진행된다. 실무 경력이 많은 전문가의 강의가 준비돼 있어 업계 관계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비는 중소기업 재직자는 무료며, 대규모 기업은 일부 강의료를 부담해야 한다. 부산대학교 에너지기술인력양성센터에서 사전 신청 후 참가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yes9.co.kr/news/view.php?idx=1534
서브_한국종합정밀강구
서브_유니팩시스템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