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3-14 09:27:15
기사수정


▲ 한국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직원들이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3’을 성황리에 마무리하고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국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DI)가 지난 3월 8일부터 10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3’에 참가해 제품 및 솔루션 전시를 통해 기술력을 선보였다.


이번 전시회에서 ▲Digital Enterprise(DE) ▲Design ▲Realize ▲Optimize의 4개 존(zone)을 구성해 지멘스의 최신 디지털 솔루션을 소개했다.


먼저 DE 존에서는 지멘스의 디지털 솔루션들을 조합한 유연하고 확장 가능한 스마트 제조 시스템에 대해 설명하였다. 이후 Design 존에서는 지멘스에서 접근하고 있는 디지털화의 방식인 OT와 IT의 통합 솔루션을 이용하여 제품과 제품 생산 공정에 대한 디지털 트윈(Digital Twin) 방식의 Design에 대한 접근 방식을 보여줬다.


Realize 존에서는 실제 가공 라인과 장비 등을 Design 존에서 가져온 컨셉을 이용하여 어떻게 효율적으로 제작하고 적용하며 표준화하여 관리할지에 대한 솔루션을 선보였다. 마지막 Optimize 존에서는 Design과 Realize 존에서 만들어진 공장 및 장비를 빅데이터를 이용하여 어떻게 효율적으로 관리할 지에 대한 솔루션들을 소개했다.


한국지멘스 부사장 겸 디지털 인더스트리 부문장 티노 힐데브란트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국내 고객들에게 지멘스가 추구하는 디지털화가 전달되었기 바란다”며 “지멘스는 앞으로도 국내 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촉진하고 고객이 지속 가능한 가치를 추구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yes9.co.kr/news/view.php?idx=1540
서브_한국종합정밀강구
서브_유니팩시스템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