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0-05 13:53:39
기사수정


▲ SLB, 동급 최초 쉽게 설치 가능한 메탄 측정 장비 론칭



SLB의 엔드투엔드 배출 솔루션 사업부는 오늘 자체 설치형 지속적 메탄 모니터링 시스템인 차세대 메탄 포인트 장비를 선보였다. 이는 석유 및 가스 운영 분야 전반에 걸쳐 배출을 신속하고 저렴하게 탐지하고, 위치를 확인하고 정량화하기 위해 IoT 지원 센서를 사용한다. 


효과적인 모니터링은 메탄,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는 데 중요하다. 메탄은 20년을 기준으로 봤을 때 기후 변화에 미치는 영향이 이산화탄소 대비 최대 84배 더 크고 오일 및 가스 부문 운영 배출의 약 절반을 차지한다.


메탄 포인트 장비는 메탄 측정 기술에서 앞선 변화를 나타낸다. 작고 내구성 있는 동급 최초의 ‘플러그 앤 플레이’ 솔루션으로 업계 최고의 누출 탐지 민감도를 제공한다. 이 기술은 지속적인 메탄 모니터링을 자동화해 일반적인 정기 현장 방문 중에 수작업 데이터 수집의 필요성을 제거하며, 생산업체에 배출량의 소량 샘플만 제공하게 된다.


SLB의 배출 사업 담당 이사 카히나 압델리-갈리니에르는 “항상 작동하고 정확한 측정과 모든 규모에서 빠르고 저렴한 배치를 위해 설계된 당사의 차세대 포인트 장비는 지속적인 메탄 모니터링에 대한 폭넓은 접근성을 제공하고 생산업체가 배출 프로필에 대한 보다 완전한 그림을 얻을 수 있는 실용적인 방법을 제시한다”며 “새로운 등급의 배치 가능성과 함께 이러한 수준의 인사이트를 활용하는 것은 생산업체에 점점 중요해지고 있다. 


메탄으로 야기된 기후 변화의 단기적인 온난화 효과를 해결하기 위해 국제적으로 규제 집단과 대중의 압력이 거세지면서 이는 더 중요한 사안이 됐다”고 말했다.


가벼우며 휴대 가능한 이 소형 장치에는 통합 태양광 패널, 바람 측정 및 메탄 센서가 포함돼 있다. 이 장비는 자가 설치형 홈 보안 카메라와 유사하게 몇 분 만에 직접 기존 인프라에 설치할 수 있으며 사실상 추가 비용 없이 배치가 가능하다. 운영자들은 이 장비를 통해 시설 전반에 걸쳐 지속적인 메탄 모니터링을 더욱 경제적으로 확대하고 신속하게 전개할 수 있다.


메탄 포인트 장비는 유엔환경계획의 주요 보고 및 완화 프로그램인 오일 및 가스 메탄 파트너십 2.0(Oil & Gas Methane Partnership 2.0, OGMP)의 보고 요건을 지원한다. 또한 유럽연합에서 관련 보고 요구 사항도 지원하며, 가동 중인 미국 내 육상 생산 시설에서 메탄 모니터링을 위해 제안된 미국 EPA 규칙을 충족할 수 있게 조정돼 있다.


오늘 발표는 10월 5일까지 아부다비에서 개최되고 있는 ADIPEC의 일환으로, ADIPEC은 에너지 시스템을 더 빨리 탈탄소화하고 미래에도 사용할 수 있게 하기 위한 긴급하고 집단적이며 책임 있는 조치를 가속하기 위해 업계를 통합하는 국제적 플랫폼이다.


SEES는 2022년 3월에 출시됐으며, 운영자에게 메탄 및 통상적 화염 배출을 측정, 모니터링, 보고하고 궁극적으로 제로화하기 위한 견실하고 확장 가능한 솔루션을 전달하도록 설계된 포괄적인 일련의 서비스와 첨단 기술을 제공한다. 출시 이후 SEES는 전 세계 고객의 프로젝트를 수행함으로써 컨설팅, 최적화된 감시 계획, 측정, 안전한 디지털 플랫폼을 통한 해석 등을 포함하는 다양한 기능의 포트폴리오를 배포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yes9.co.kr/news/view.php?idx=1670
서브_한국종합정밀강구
서브_유니팩시스템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