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7-17 14:57:40
  • 수정 2020-07-17 14:58:12
기사수정


▲ 장거리 이동 적용에 탁월한 이구스의 신제품 글라이딩 체인 autoglide 5



독일 모션 플라스틱 전문 기업 이구스(igus GmbH)가 부스 바 트렁킹 시스템을 대체할 2020년 신제품으로 에너지 체인 시스템 ‘오토글라이드(autoglide)’를 공개했다.


물류 시스템이나 크레인 등 장거리 적용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글라이딩 체인 autoglide는 가이드 트러프가 필요 없고, 트러프 대신 바닥에 고정된 스틸 와이어 로프를 따라 체인이 부드럽게 글라이딩 된다.


igus GmbH의 물류산업 담당자 크리스티안 슈트라흐(Christian Strauch)는 “신제품 오토글라이드 시스템은 로프 위에 쉽게 설치할 수 있기 때문에 설치 시간이 짧고, 비용도 그만큼 절약된다. 설치 구동까지 한 시간이면 충분해 기존 트러프 시스템 대비 88% 설치 시간이 단축된다”고 설명했다.



▲ 이구스 autoglide 5는 기존 트러프 시스템 대비 88% 짧은 설치 시간을 제공한다.



그는 또한 “로프나 프로파일 통로에 쉽고 콤팩트 하게 설치할 수 있어 시중에 흔히 쓰이는 부스 바 트렁킹 시스템의 훌륭한 대안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오토글라이드의 기술적 핵심은 가이드 트러프 없이 글라이딩 구동을 실현하는 데 있다. 체인 링크 밑면 중앙에 있는 가이드 홈은 에너지 체인을 로프 위에 안전하게 고정해주며, 빗 모양의 사출 성형 크로스 바는 상/하부 체인이 정확히 수평으로 엇갈려 글라이딩 할 수 있게 돕는다.


한편, 오토글라이드는 현재 사용 수명 테스트를 위해 이구스 테스트랩에서 80m 이동거리와 4m/s 속도를 적용, 테스트가 진행 중이다. 2m/s에서 측정된 63dB(A)의 소음 수치로 저소음 주행 능력도 추가로 확인됐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yes9.co.kr/news/view.php?idx=927
서브_한국종합정밀강구
서브_유니팩시스템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